CREAS 회원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크리스에프앤씨가 시행하는 크리스에프앤씨 포인트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크리스에프앤씨 포인트회원에 대한 대고객 서비스 증진을 도모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크리스에프앤씨 포인트서비스"(이하 "포인트서비스")란 회원이 크리스에프앤씨 및 포인트 가맹점 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 또는 기타 지불방법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를 대리점에서 적립하여 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시 제6조에 규정된 방법에 따라 사용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크리스에프앤씨" 포인트 회원"(이하"회원")이란 크리스에프앤씨가 정한 자격기준에 따라 크리스에프앤씨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3. "크리스에프앤씨 포인트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란 크리스에프앤씨 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크리스에프앤씨 포인트 서비스에 가입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포인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매장을 말합니다. 4." 크리스에프앤씨 포인트"(이하"포인트")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을 크리스에프앤씨와 가맹점간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5."잔여포인트(점수)"란 고객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의 합계입니다. 6."발생포인트(점수)"란 회원이 매장(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된 포인트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7."가용포인트(점수)"란 발생포인트가 본 약관 제6조 ①항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가맹점에서 현금대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8."본인인증"은 고객이 등록한 핸드폰번호의 명의가 본인의 것은 아니나, 본인가족 또는 지인명의로 가입되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자체 인증번호 확인서비스를 통하여 본인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 및 운영) 1.회원은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포인트로 할인 및 사용금액에 따라 정해진 포인트를 부여 받으며, 누적된 가용포인트를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현금대체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포인트 서비스를 1회라도 이용하거나 회원가입 승인시 회원은 본 규약의 모든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포인트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크리스에프앤씨에 등록된 회원명의인 이외의 자가 포인트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2011년 1월 1일 이후 적립되는 포인트는 적립월로부터 12개월간 유효하며, 12개월 이후 재구매 이력이 없으면 자동 소멸됩니다.

제4조 (크리스에프앤씨 포인트의 적립) 1.포인트는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금액에 비례하여 크리스에프앤씨와 가맹점에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됩니다. 단, 행사 또는 할인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포인트의 적립은 대리점에서만 가능 하며 백화점 및 아울렛 점에서는 적립은 불가 하나 적립된 포인트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3.전 ①항의 경우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적립포인트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가맹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4.회원이 가맹점에서 구매한 실적이 회원개인의 선량한 구매의도가 아닌 부정구매로 판단될 시 회원의 구매실적을 취소 할 수 있으며, 이때 해당 포인트의 누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전4항의 부정매출 판단주체는 크리스에프앤씨가 1차적으로 담당하며, 회원 및 가맹점의 동의가 없을 경우 하기 제13조에 의거 조정합니다. 6.전5항의 진행으로 고객에게 구매실적 미인정과 포인트누적 제한 후, 60일 이내에 회원이 크리스에프앤씨에 서면을 통한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는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제5조 (포인트의 정정 및 양도) 1.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크리스에프앤씨에 정정신청을 하여야하며, 크리스에프앤씨는 회원의 정정요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매출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또는 해당 가맹점으로부터 동의를 받아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2.크리스에프앤씨는 가맹점이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가맹점을 이용한 회원에게 전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발생포인트는 크리스에프앤씨에서 인정한 후에 부여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록 고지된 포인트일지라도 가맹점과 크리스에프앤씨간의 확인과정에서 비인정사유가 발생할 경우 크리스에프앤씨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포인트의 사용/정정 및 부정사용 처리방법) 1.당사는 회원에게 가용포인트 상한선을 설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 시 매장에서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상한선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는 것이 원칙이나 크리스에프앤씨는 변경일 및 변경내용 등을 사전 고지하여 환산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환산금액은 장래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3.포인트를 이용하여 물품 구매 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환원하여 드리며 이 경우 포인트를 우선 환원해 드립니다. 4.포인트를 이용하여 할인 구매 후, 구매 시 사용 포인트의 발생(포인트 누적)원인이 되었던 매출의 반품을 하고자 할 시에는 해당 포인트만큼 환불하여야 합니다. 5.전 제4항의 경우 환불되지 않은 금액에 대하여 당사는 회원에게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당사에 해당 금액을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6.적립 비인정사유가 있는 포인트가 삭제되기 전, 회원이 해당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도 본조 제4항 및 제5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7.가용포인트는 정상제품에 한하여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 가능하며, 적립일자에 따라 순차적으로 사용됩니다. 단, 현금으로의 상환은 불가능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 수집, 제공 및 이용제한) 1.회원가입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주민번호를 미수집 합니다. 주민번호 미수집으로 인한 핸드폰 필수정보 수집으로 인해 다음의 경우 가입 및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본인명의의 핸드폰이 아닐 경우 ② 핸드폰 변경후 회원정보의 핸드폰 미수정시 ③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2.본인인증을 통한 타인명의의 핸드폰 가입자의 경우 포인트 이용관련 모든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회원은 주소변경 및 기타 회원의 신상변경이 발생할 경우 당사에 지체 없이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미 이행에 따른 사후 문제 발생 시 회원님이 책임을 지게 됩니다. 4.크리스에프앤씨는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제공, 활용하거나 당사가 영업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5.회원가입시 본인인증에 따른 별도 인증날짜만 보관 합니다. 6.기타 사항은 인터넷(www.creas.co.kr)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탈퇴회원의 포인트) 1.다음의 경우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① 회원이 서면, 팩스, e-mail, 전화 및 기타 크리스에프앤씨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② 관련 법령으로 정한 기간동안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2.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적립된 가용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탈퇴로 인한 효력정지일 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합니다. 3.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되어 부적합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크리스에프앤씨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확인을 거친 후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삭제됩니다. 회원은 확인 과정 중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크리스에프앤씨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서에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②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포인트를 부정 ③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9조 (계약의 성립) 1.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는 크리스에프앤씨는 중단시점 3개월 이전에 서면, 문자, 인터넷, 가맹점 중 1개이상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하며, 서비스의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된 통지서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2.이때 포인트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10조 (납 세)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에 따라 세법상 발생하는 납세의무는 전적으로 회원이 이행하기로 합니다.

제11조 (약관 위반시의 책임) 크리스에프앤씨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약관 개정) 본 규약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크리스에프앤씨는 e-mail 통보, 문자메세지, 인터넷고지, 가맹점 게시 등의 방법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30일전에 회원에게 통지하며, 개정되는 약관의 시행일은 송부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하기로 합니다. 회원이 시행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내용에 대해 승인의 의사 표시를 표명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3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4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회원과 크리스에프앤씨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서 크리스에프앤씨가 소재한 관할 법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변경기준일 : 2018년 9월 19일